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국세청, 다문화가족 위한 세무행정에 앞장

광주

    광주국세청, 다문화가족 위한 세무행정에 앞장

    11일 광주 5개 자치구 소재 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유익한 세무정보 제공 및 국세행정 권익보호 제고

    광주지방국세청 제공.광주지방국세청 제공광주지방국세청(청장 이판식)은 11일 세무정보에 취약한 다문화가족의 세무정보 접근성을 제고하고 국세행정 권익보호를 위해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의 가족센터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지방국세청과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세정지원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다문화가족 지원에 필요한 각종 통계자료와 다양한 세무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할 경우 강사진을 서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 가족센터는 한국어 구사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가족이 각종 증명발급 등으로 세무서 방문 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통역서비스를 지원하고 두 기관은 세무 관련 애로·건의사항의 해결을 위해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광주국세청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 소재 가족센터에 납세자보호담당관제도와 영세납세자지원단제도, 세금포인트제도, 국선대리인 제도 등 납세자권익보호 제도를 상세히 안내했다.

    이판식 광주지방국세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다문화 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세정 지원과 소통을 강조했다.

    광주지방국세청은 앞으로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소재 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을 확대·추진하고 다문화 가족에게 유익한 세금정보 제공 등 내실있는 국세행정서비스 지원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