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 김상규·장동화·차주목·홍남표 '압축'

경남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 김상규·장동화·차주목·홍남표 '압축'

    경선을 거쳐 23일 본선 후보 확정되면 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과 맞대결


    •  후보 자리를 두고 다툴 대진표가 확정됐다.
     국민의힘 창원시장 경선 후보 김상규, 장동화, 차주목, 홍남표(왼쪽부터). 선거관리위원회 제공 국민의힘 창원시장 경선 후보 김상규, 장동화, 차주목, 홍남표(왼쪽부터). 선거관리위원회 제공국민의힘 경남 기초단체장 선거에서 공천 신청자가 9명으로 가장 치열했던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4명으로 압축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3일 공천신청자 9명 중 김상규·장동화·차주목·홍남표 예비후보 등 4명을 창원시장 경선후보로 확정했다. 관심을 모았던 창원성산 강기윤 의원과 김재경 전 진주을 의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은 나란히 탈락했다. 강기윤 의원이 공천에서 탈락하면서 성산구 보궐선거는 치르지 않게 됐다.

    공천관리위는 "경선 후보자로 선정된 4명의 예비후보는 본선 경쟁력 있다"며 "행정·경제 전문가여서 창원시 재정 자립도를 높이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경선후보 4명은 16~20일 선거운동 기간을 거쳐 21~22일 경선을 치르게 된다. 최종 후보자는 책임당원 전원 투표 결과 50%, 일반 국민 대상 여론조사 50%를 반영해 선출된다. 공천관리위는 선거기간에 TV 토론회를 열어 후보 정책·비전 제시 능력 등을 당원과 지역 유권자가 평가하게 할 계획이다.

    경선을 거쳐 23일 본선 후보로 뽑힐 국민의힘 후보는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과 맞붙는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13일 창원시장 후보로 현 허성무 시장을 공천 후보로 확정했다. 허 시장은 이달 말쯤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전에 나설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