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주시, 경남도 시군 합동평가 최우수 성과 달성

경남

    진주시, 경남도 시군 합동평가 최우수 성과 달성

    핵심요약

    정량·정성평가 부문 모두 1위
    지난해 12월 행안부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선정되기도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2022년 경남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 최우수 성과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량·정성평가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는 경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주요정책, 도 역점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는 122개 세부지표에 대해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해 경남도 지표담당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합동평가단, 도민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시군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진주시는 목표 달성률을 평가하는 정량평가 부문에서 총 94개 지표 가운데 83개가 목표를 달성해 달성률 87.9%의 성과를 거두었다. 정성평가 부문에서는 지표별로 2개 시군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는데 진주시는 총 28개 지표 중 17개 지표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합동평가 정량·정성평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진주시는 기관표창과 함께 2억 1500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진주시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기관 인증패와 특별교부세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