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지역화폐 부정유통 62건 적발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지역화폐 부정유통 62건 적발

     

    경기도 지역화폐 부정유통 62건 적발


    경기도는 시군과 함께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7일까지 지역화폐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벌여 62건의 위반 사례를 적발했습니다.

    위반 사례를 유형별로 보면 부정 수취 및 불법 환전이 17건으로 가장 많고, 결제 거부가 15건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경기도는 이 가운데 사안이 중대한 18건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가맹점 등록을 취소했으며 42건은 현장 계도했습니다.

    경기도 올해도 배달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경기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배달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사업을 벌일 계획이라며 1차 신청을 오늘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올해 3차례에 걸쳐 배달노동자 1100명과 사업주 1100명 등 모두 2200명을 대상으로 산재보험료 부담금의 90%를 최대 1년까지 지원할 방침입니다.

    신청 자격은 음식 또는 퀵서비스 배달 업무 종사자 또는 이들을 고용한 사업주입니다.

    '새로운 경기도 노래' 마마무 솔라 버전 공개


    경기도는 마마무의 솔라가 부른 '새로운 경기도 노래'를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내일 공개합니다.

    경기도는 어제 도청 유튜브 채널에 솔라의 음원 제작에 대한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을 올렸으며, 음원 공개와 함께 음원 제작 과정 영상을 추가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경기도 노래'는 경기도민 공모를 통해 2020년 말 '경기도에서 쉬어요'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의정부시, 과태료 체납자 253명 자동차 압류


    경기 의정부시는 고질적인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자 253명의 차량을 압류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자동차등록원부에 '압류'가 표시되면 차량은 운행할 수 있으나 명의 이전과 매매, 말소 등 재산권 행사가 일부 제한됩니다.

    이번 압류 대상은 납부 기한 경과 후 독촉 고지에도 과태료를 내지 않은 체납자입니다.

    포천시, 사전예약 야간 민원실 서비스 확대


    경기 포천시는 다음 달 3일부터 민원인 편의를 위해 사전예약제 야간 민원실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포천시는 그간 매주 목요일 오후 6~8시 민원실에서 야간 여권 창구를 운영했으나 주민등록 등·초본과 인감 증명서 발급 등 제증명 서비스도 주 2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사전 예약은 포천시 홈페이지 전자민원 종합민원안내란의 야간민원실사전예약제 항목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