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주시, 어린이날 맞아 노송광장 놀이주간 개최

전북

    전주시, 어린이날 맞아 노송광장 놀이주간 개최

    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놀이터도시 전주 놀이주간'을 개최한다.

    이번 놀이주간은 아동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테마별 놀이터 운영 △어린이날 기념식 △놀이 인식개선 교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테마별 놀이터 프로그램은 △목재와 팔레트를 활용한 공간감을 경험하고 즐기는 '다빈치건축놀이터' △페트병, 옷감, 박스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태미술놀이터' △대형 그림보드에 작가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완성하는 '참여설치놀이터' 등이 진행된다.

    전주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건강하고 바르게 생활하는 모범 어린이와 아동권리 보호 및 아동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어린이날 기념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시청강당에서 제충만 아동권리 옹호 활동가를 초청해 '놀이로 미래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주제로 한 놀이 인식개선 교육을 한다.

    이번 놀이주간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활동 전 손 소독과 마스크 상시착용 등 기본적 방역수칙 준수를 조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