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자영주유소, 유류세 인하에 최대한 협조 부탁"



산업일반

    정부 "자영주유소, 유류세 인하에 최대한 협조 부탁"

    유류세 인하 후 휘발유 가격 30.1원 하락

    연합뉴스연합뉴스유류세 인하 하루 만에 휘발유 가격은 시행 직전에 비해 30.1원, 경유는 15.7원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자영주유소 등이 적극적인 유류세 인하분 반영에 나설 것을 요구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석유시장 점검회의를 열어 정유·주유업계 등에 유류세 추가인하분 반영에 대해 협조요청하고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앞서 정부는 이달 1일부터 오는 7월 말까지 휘발유와 경유, LPG 유류세 인하율을 기존 20%에서 30%로 10%포인트 확대키로 했다. LPG 판매 부과금도 7월 말까지 30% 인하된다.
       
    한국석유공사는 시행 후 하루 만인 전날(2일) 기준 공급가격은 지난달 30일 대비 휘발유 95% 이상, 경유 100% 이상 반영돼 주유소로 공급되고 있다고 밝혔다. LPG는 134%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주유소 판매가격은 지난달 말 대비 휘발유 30.1원, 경유 15.7원, LPG 26원 각각 인하됐다.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974.8원에서 1944.6원으로 낮아졌다.
       
    석유공사는 "자영·EX 알뜰과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인하분의 약 100%를 반영해 판매 중이지만 주유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자영주유소들의 인하액 반영률은 25%로 다소 저조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기존 재고 등으로 자영주유소가 판매 가격을 즉각 반영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부담 완화를 위해 최대한 협조해주길 바란다"며 "저유소 운영시간 확대와 배송시간 연장 등 비상운송 계획을 당분간 지속해 물량공급에도 차질이 없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