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헌혈·머리카락 기부'로 아낌없이 나누는 해군 가족 '훈훈'



영동

    '헌혈·머리카락 기부'로 아낌없이 나누는 해군 가족 '훈훈'

    핵심요약

    해군1함대사령부 정현수·박해영 중사 부부 '모범'
    박 중사와 두 딸 어린 암환자 위해 머리카락 기부
    정 중사 헌혈, 조혈모세포·장기기증으로 나눔 동참

    해군1함대사령부 정현수·박해영 중사 부부와 두 자녀. 해군1함대 제공해군1함대사령부 정현수·박해영 중사 부부와 두 자녀. 해군1함대 제공
    머리카락 기부와 헌혈로 아낌없이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는 해군 가족이 있어 가정의 달을 맞아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주인공은 해군1함대사령부 공병대대 정현수 중사(해군부후 236기), 무기지원대대 박해영 중사(해군부후 221기) 부부와 두 딸 정수정(북평초 4학년), 정은정(북평초 2학년)양 가족이다.

    봉사활동의 시작은 아내인 박해영 중사로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평소 봉사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박 중사는 우연히 '어머나 운동(어린 암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대해 알게됐다. 박 중사는 이를 딸들에게도 권했고, 두 자매는 기꺼이 어머나 운동에 동참했다.

    이후 지난 2020년 10월 처음으로 모발을 기부한 두 자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또 다시 기부하기 위해 지난 달 27일 어머니 박 중사와 함께 1년 반을 기른 머리카락을 잘랐다.
     
    두 자매는 "머리카락을 자를 때 아쉬움은 있지만, 아픈 친구들에게 나의 머리카락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기쁘다"며 "군인인 부모님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언제나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박 중사와 두 자매는 지난 달 28일 자른 머리카락을 정성스럽게 포장해 '어머나 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정현수 중사 역시 헌혈 등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정 중사는 지난 2009년 10월부터 꾸준히 헌혈에 참여해 2021년 7월에는 30회 이상 실시하면 받을 수 있는 헌혈 유공자 은장을 받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정 중사는 조혈모세포·장기기증 등록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정 중사 부부는 "자녀들에게 자랑스럽고 본받고 싶은 부모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한편 군인으로서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마음으로 살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