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시, 음식물자원화시설 정기보수 실시

    19일부터 1, 2시설 순차 진행··노후 설비·부품 교체
    보수기간 음식물류폐기물 배출 최소화 시민 참여 당부

    광주시 제2음식물자원화시설. 광주시 제공광주시 제2음식물자원화시설.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음식물류폐기물 배출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대비하고 안정적으로 음식물을 처리하기 위해 제1, 2음식물자원화시설의 상반기 정기보수를 시행한다.
     
    먼저 19일부터 6월3일까지는 제1음식물자원화시설(150t/일)을,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는 제2음식물자원화시설을 보수한다.
     
    이번 정기보수 기간에는 노후 설비와 소모성 부품을 교체하고 법정검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기보수 기간에 발생하는 음식물류폐기물은 보수를 시행하지 않는 공공시설에서 평상시 용량의 20% 이상 늘려 처리하고 민간시설 2곳에 분산 처리한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보수기간에 음식물류폐기물가 원활하게 처리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만큼 장보기 △먹을 만큼 조리하기 △물기 제거 후 배출하기 등 시민들의 생활 속 음식물류폐기물 줄이기 실천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음식물류폐기물과 함께 젓가락 등 쇠붙이, 비닐봉투와 같은 이물질이 유입돼 시설 고장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물질을 제거해 배출하는 등 배출방법 준수도 권고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