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 2036년 부산올림픽 유치 공약

부산

    변성완 부산시장 후보, 2036년 부산올림픽 유치 공약

    "2036년 부산하계올림픽 유치로 미래 100년 준비"
    가덕 신공항 조기 개항, 2030 부산월드엑스포 개최와 함께 시너지 효과 기대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운데)가 12일 '2036년 부산하계올림픽' 유치를 공약했다. 박진홍 기자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12일 '2036년 부산하계올림픽' 유치를 공약했다. 박진홍 기자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오는 2036년 부산하계올림픽 유치를 공약으로 내놨다.
     
    변 후보는 12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36년 부산하계올림픽 유치로 부산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올림픽을 통해 부산은 대한민국 제2의 수도로서 세계적인 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며 "2029년 가덕 신공항 조기 개항, 2030년 부산월드엑스포 성공 개최, 부울경 메가시티 완성과 함께 올림픽 유치로 완전히 새로운 부산을 만들어 내겠다"고 공약했다.
     
    변 후보는 2036년 부산올림픽이 부산의 경제를 살리고,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시키는 한편 세계평화와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변 후보는 "가덕 신공항과 월드엑스포로 만들어진 인프라를 통해 일자리가 생기고, 부산의 경제도 살아나는 흑자 올림픽이 되어야 한다"며 "전 세계인이 한류에 빠져있는 가운데 올림픽이 열린다면 부산은 세계 10대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산은 6.25 전쟁 시기 피란 수도이자 세계 유일 UN평화공원을 가지고 있는 평화의 상징도시로, 올림픽을 통해 한반도를 넘어 세계평화에 기여할 수 있다"며 "부울경 메가시티와 남부권의 인프라를 활용하면 부산은 충분히 올림픽을 개최할 역량이 있으며, 올림픽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재호·최인호 국회의원도 참석해 변 후보의 하계올림픽 유치 공약에 힘을 실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