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서구,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강추 데이' 운영

뉴스듣기


서울

    강서구,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강추 데이' 운영

    뉴스듣기
    강서구 제공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강추 데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추 데이'는 '강'서구가 구인기업에 인재를 '추'천하는 '날'로, 월 1~2회 비대면 화상면접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해 주는 비대면‧디지털 취업지원 서비스다.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사무실에서,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강서구 일자리센터에서 편하게 면접을 볼 수 있다.

    특히 기업은 원하는 날에 면접을 진행할 수 있고, 구직자는 면접 때문에 멀리 있는 기업까지 찾아갈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강추 데이'는 오는 6월부터 매월 1~2회 진행된다. 운영 첫날인 6월 3일에는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전기 종합자재 전문기업이 참여해 생산직, 영업직, 운전직 등 총 1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운영 일정과 참여기업 등 '강추 데이'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일자리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는 강서구 일자리센터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강추 데이'가 구직자는 좋은 일자리를 구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찾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지역 인재들과 유수 기업들이 참여해 실제 취업률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