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교와 학원의 상생?…임태희 "결합해야" vs 성기선 "단절해야"



경인

    학교와 학원의 상생?…임태희 "결합해야" vs 성기선 "단절해야"

    임태희, 학원연합회 간담회서 "사교육 규제일변도는 문제"
    성기선 "어떻게 교육감 후보가 사교육 대표자들과 협력방안 모색하나"
    임태희 "학원의 앞선 역량 결합해야 학교의 공교육 수준 올라가"
    성기선 "심각한 공교육 위협행위…학교는 사교육과 단절해야"

    (고양=연합뉴스) 25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 교육감 후보자 토론회'에서 임태희 후보(왼쪽)와 성기선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5.25 [경기사진공동취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25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 교육감 후보자 토론회'에서 임태희 후보(왼쪽)와 성기선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진보진영 후보가 '학교와 학원의 상생 협력' 의사를 밝힌 보수진영 임태희 후보를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성 후보는 25일 경기도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서울 상암 MBC 스튜디오에서 열린 경기도교육감 후보 초청 TV토론회에서 "임태희 후보는 최근 학원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학교와 학원 협력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며 "어떻게 교육감 후보가 사교육 대표자들과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느냐'며 따져 물었다.

    임 후보는 이에 대해 '사교육'이라는 명칭에 대해 먼저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그는 "(성 후보가) 지금 사교육이라고 하는데 그건 (내가 말하는 것은) 사교육이 아니라 민간교육"이라며 "사교육은 (학생이) 학교 밖으로 나가서 받는 개인과외를 말한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학원이라고 해도 민간교육 부분에서 앞서가는 역량은 공교육과 결합해야 공교육 수준이 올라간다"고 강조했다.  

    성 후보도 재차 반격에 나섰다.

    성 후보는 "학원연합회 담당자들을 만나는 것은 수많은 개별 학원 요구가 반영된 것"이라며 "이는 심각한 공교육 위협행위이다"고 반박했다.

    이어 "(초중고 교육은) 공교육 중심으로 가야 한다'며 "사교육과는 단절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앞서 지난 21일 성남시학원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학원연합회 측은 이 자리에서 "학원인은 지역사회의 경제인이자 소중한 일자리"라며 "시험 기간에는 학원운영제한시간에 대한 경기교육청의 규제 단속이 더 심해진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임 후보는 이에 대해 "사교육에 대한 규제 일변도보다는 학생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함께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가면 좋겠다"면서 "공부조차 자율적으로 할 수 없는 나라가 어떻게 4차산업시대를 준비할 수 있겠는가"라며 공감을 표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