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화섭 안산시장 후보, 제종길 후보에 '단일화 제안'



경인

    윤화섭 안산시장 후보, 제종길 후보에 '단일화 제안'

    핵심요약

    진보진영 불리한 여론조사에 단일화 필요성 느껴
    제종길 후보 측 "시간 없어, 단일화 사실상 불가능"

    무소속 윤화섭 안산시장 후보. 윤화섭 캠프 제공무소속 윤화섭 안산시장 후보. 윤화섭 캠프 제공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컷오프된 이후 무소속으로 안산시장 선거에 출마한 윤화섭 후보가 사전투표를 이틀 앞두고 제종길 민주당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다.

    윤 후보 캠프 이승호 대변인은 25일 성명을 내고 "즉각 단일화 시민경선을 실시해 범민주진영의 요구를 한데 모으고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독주를 막아내자"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일방적 사퇴 요구나, 합의에 의한 단일화는 현재의 위기감을 돌파할 수 없는 소극적 대응 방식이며 단일화 효과를 통한 극적 반전을 기대하기도 어렵다"며 "이번 제안을 수용하지 않고 범민주진영의 패배를 기어이 가져온다면 책임은 시민의 요구를 외면한 제 후보에 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경고했다.

    안산시는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이 국민의힘보다 13%p 가량 높은 표를 획득하는 등 진보진영이 강세인 지역이지만 두 후보의 난립, 새 정권의 영향으로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경기일보와 기호일보가 공동으로 한국정치조사협회연구소(KOPRA)에 의뢰해 안산시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504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민근 국민의힘 후보가 43.6%로, 제 후보(39.5%)와 윤 후보(5.7%)를 크게 앞질렀다.

    거리 유세 중인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제종길 캠프 제공거리 유세 중인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 제종길 캠프 제공윤 후보는 사전투표까지 이틀밖에 남지 않은 상황을 고려해 경선 방식으로 100% 유선전화 ARS를 채택했다.

    그러나 현재까지 단일화가 성사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제 후보 측 관계자는 "윤 후보 측에서 공식적으로 단일화 제안이 들어온 것은 아니지만, 실무진끼리 협의한 결과 선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단일화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다"며 "또 윤 후보는 당적을 빼고 후보자들의 이름만을 놓고 단일화 경선을 하자고 하는데, 이는 당의 결정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