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장성군수에 더불어민주당 김한종 후보 당선

광주

    장성군수에 더불어민주당 김한종 후보 당선

    [6·1지방선거]

    김한종 장성군수 당선인. 김한종 당선인 측 제공김한종 장성군수 당선인. 김한종 당선인 측 제공6·1지방선거 장성군수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한종 후보가 징검다리 4선에 도전한 현직 군수 유두석 후보를 누르고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한종 후보는 2일 새벽 0시40분 현재 개표율 99.97%를 보이는 가운데 1만 965표를 얻어 득표율 54.03%로 당선을 확정지었다.
     
    김한종 후보는 장성군수에 당선되면서 지난 2007년 12월 전남 장성군수 재선거에서 유두석 후보의 부인이자 교사 출신인 이청 후보에게 당한 패배를 설욕했다.
     
    김 후보는 3선 전라남도 의원과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의정 경험을 내세워 표밭을 갈았다.
     
    김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장성군 재정 규모 6천억 원 달성 △전국 최대 규모 파크골프장 건설 △국립남도음식진흥원 장성 유치 등을 약속했다.
     
    장성군수 선거는 투표 직전까지 여론 조사에서 양 후보가 엎치락뒤치락 속에 초박빙 상황이었다. 하지만 선거 막판 유권자들은 유두석 후보의 장기 집권에 따른 피로감을 느끼며 김한종 후보 쪽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