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청사 내 출입관리시스템 '스피드게이트' 운영

포항

    포항시, 청사 내 출입관리시스템 '스피드게이트' 운영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효율적인 청사 보안 및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도내 지자체 최초로 시청 본관 출입관리시스템(스피드게이트)을 설치하고 6월 한 달간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포항 시청 본관 5곳(지하1층~4층)에 설치된 스피드게이트 시스템은 최첨단 안면인식 시스템을 탑재해 방문증, 공무원증 및 등록된 지문 외에도 사전에 등록된 얼굴을 1초 이내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이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민원업무 등을 목적으로 시청사 5층 이상 사무실에 방문 시 2층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방문증을 수령하고 출입관리시스템(스피드게이트)을 통과해야 한다. 
     
    단, 시범운영 기간에는 신분증 미소지 시에도 출입을 허용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4층 이하 제증명을 발급하는 민원실, 맑은물사업본부, 재정관리과, 복지국, 농협, 대구은행 등 상시 민원인 방문이 잦은 곳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20년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민원인의 청사 출입이 제한됨에 따라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민원상담부스를 2층에 설치해 민원인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