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권양숙 여사 만난 김건희 여사…첫 봉하行 전시관도 들러



경남

    권양숙 여사 만난 김건희 여사…첫 봉하行 전시관도 들러

    지지자 50여명 김 여사 방문 환호
    김건희 여사 수차례 고개 숙이며 인사
    일부 시민 "의혹 많은 영부인" 반대
    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도 만남 검토 알려져
    봉하마을에 2시간 30분 머물다 떠나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찾은 김건희 여사. 이형탁 기자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찾은 김건희 여사. 이형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았다. 김 여사가 봉하마을을 찾은 건 처음이다.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2시 40분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 참배와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기 위해 봉하마을에 도착했다.

    김 여사는 이날 검은 정장과 구두, 흰색 셔츠를 착용했고, 기다리던 50여 명의 지지자들에게 수차례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했다.

    지지자들은 "사랑한다, 예쁘다"며 박수를 쳤다. 김모(70)씨는 "진해에서 왔는데 김건희 여사가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는 건 존중할 만하다"며 "보수, 진보 진영을 떠나 정말 잘한 것 같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환영할 만하다"고 말했다.

    박모(60대)씨는 "두 여사 만난다는 뉴스보고 울산에서 왔다"며 "저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생가도 들렸는데 전, 현직 대통령 부인이 만나서 국민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주면 좋겠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한 뒤 묘역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한 뒤 묘역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다만 김 여사의 봉하마을 방문을 곱지 않게 보는 시선도 있었다. 안모(30대)씨는 "역대 영부인 중 의혹이 가장 많은 사람이 아닌가"라며 "그는 경찰 조사도 받고 있는데, 의혹을 다 씻고 만나는 게 도리 아닌가"라고 했다.

    김 여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후에도 지지자들에게 수차례 고개를 숙이며 인사를 했고, 인사차 마스크를 한 차례 벗었다 다시 착용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러 갔다.

    김 여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존경한다'고 밝힌 만큼 권 여사에게 이런 뜻도 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기 위해 사저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기 위해 사저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여사는 언론 비공개로 권양숙 여사와 이날 4시 30분까지 환담한 뒤 바로 앞에 있는 깨어있는 시민 문화체험전시관과 기념품샵에 들렀다 5시 10분에 봉하를 떠났다.

    김 여사는 2시간 30분 정도 봉하마을에 머물다 떠난 것이다.

    한편 김 여사는 경남 양산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만나는 일정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직 양측이 만남 여부를 확정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