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미래 책임질 핵심산업" 동해시 수소산업 육성 발판 마련

영동

    "미래 책임질 핵심산업" 동해시 수소산업 육성 발판 마련

    핵심요약

    22일 동해시 수소위원회 위원 위촉식
    수소산업 마스터 플랜 용역 중간 보고회

     연합뉴스 연합뉴스
    강원 동해시가 탄소중립과 미래 먹거리 산업인 수소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동해시는 22일 '동해시 수소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수소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 4월 제정된 동해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위원 3명과 관련기관, 단체, 연구기관, 기업 관계자 등 위촉직 12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시의 수소산업 육성과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게 된다. 특히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수소산업과 관련된 시책의 수립과 지원에 관한 사항, 동해시 수소산업의 현안과 관련된 사항, 수소산업 육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한 자문을 맡게된다.
     
    시는 위원회를 통해 미래성장동력인 수소산업을 시의 핵심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조성사업', '동해신항 수소 전용 항만 지정' 등 각종 정부정책에 대해 민·관·연구기관 등이 공동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이날 위원회 위촉식 개최와 함께 지난 2월 착수한 '탄소중립 및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병행한다. 보고회에서는 수소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자문받아 완성도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앞으로 수소위원회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자문받는 등 수소산업이 동해시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