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395억원 규모 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공장 유치

뉴스듣기


포항

    경주시, 395억원 규모 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공장 유치

    뉴스듣기

    ㈜강원이솔루션과 양극재 소재 생산공장 건립 MOU 체결
    포항과 연계 이차전지 소재산업 밸류체인 조성 가속화

    이철우(좌측부터) 경주시의회 부의장과 주낙영 경주시장, 신진용 ㈜강원이솔루션 대표이사,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이철우(좌측부터) 경주시의회 부의장과 주낙영 경주시장, 신진용 ㈜강원이솔루션 대표이사,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이차전지 핵심 소재 생산업체 유치에 성공하면서 395억 원 규모의 민자를 확보했다.
       
    경주시와 경북도, 경주시의회는 23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강원이솔루션과 이차전지 양극재 소재 생산공장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철우 경주시의회 부의장, 신진용 ㈜강원이솔루션 대표이사, 도·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강원이솔루션은 395억 원을 투자해 2024년까지 경주 외동읍 제내리 일원에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고순도 수산화리튬 분체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경주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종 인·허가와 투자 보조금 등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강원이솔루션은 평산그룹(PSM) 계열사로 부산을 기반으로 단조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업체다. 
       
    이차전지 분야 설비 제조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고순도 수산화리튬 제조를 새로운 사업으로 정하고 경주에 투자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공장이 완공되면 115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에코프로·포스코케미칼 등 이차전지 소재 산업에 대규모 투자가 집중되고 있는 포항과 연계해 경북 동남권역에 이차전지 소재산업 밸류체인 조성도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진용 ㈜강원이솔루션 대표이사는 "철강과 단조 중심이던 그룹 사업분야를 다각화하기 위해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 진출하게 됐다"며, "양극재 산업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경주에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주시가 추진하는 자동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지역 전기자동차산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