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50㎜ 폭우에 경기남부 곳곳서 비 피해 발생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50㎜ 폭우에 경기남부 곳곳서 비 피해 발생

     

    50㎜ 폭우에 경기남부 곳곳서 비 피해 발생


    경기남부 지역에 시간당 최대 5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 침수와 가로수 전도 등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8시 30분쯤 수원 세류역 지하통로에는 빗물이 쏟아져 들어온 탓에 한때 전동차가 무정차 통과했습니다.

    오전 9시 31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중고차 매매단지에서는 주차된 중고차들은 폭우로 인해 물에 잠기는 등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밤까지 강한 비가 내리다 내일 오후쯤 돼야 비가 그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청 재난상황실 찾아 긴급 상황점검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도청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대응 상황을 살펴보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당선인은 이진찬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으로부터 호우 대처 및 피해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이어 열린민원실을 찾아 도정 관련 민원 대응에 힘쓰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유치원 통학차량 지원 확대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통학 안전과 여건 개선을 위해 유치원 유아 통학차량을 확대 지원합니다.

    올해 지원하는 통학차량은 유치원 87개원 143대로, 지난해 74개원 125대에 비해 15% 늘었습니다.

    지원 대상은 안전한 통학 확보가 필요한 유치원, 원거리 통학 유아가 많은 유치원, 유아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유치원 등입니다.

    안성 도기동 산성, 고구려 유구 추가 확인


    경기 안성시 도기동 산성에서 삼국시대 유구가 발굴됐습니다.

    중앙문화재연구원은 국가 사적으로 지정된 '안성 도기동 산성'의 종합 정비를 위해 도기동 466번지 일원 등 문화재 보호구역 주변지역을 대상으로 발굴조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발굴조사에서 고구려 토기가 출토돼, 도기동 산성이 백제 한성기에 축조됐다가 고구려가 남진하는 교두보로써 점유해 운영한 시설이란 사실이 재차 확인됐습니다.

    성남시의료원, 1차 수혈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경기 성남시의료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0년 1차 수혈 적정성 평가'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성남시의료원은 전체 평균점수인 69.3점을 훌쩍 넘긴 100점 만점을 획득해 수혈환자 안전관리 및 수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기관으로 평가됐습니다.
     
    수혈 적정성 평가는 수혈환자의 안전성 향상과 적정수혈을 도모하고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마련한 제도로 올해 첫 평가를 시행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