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쿠팡, 이마트 '도발'에 '와우'로 맞불…가격 전쟁 돌입

생활경제

    쿠팡, 이마트 '도발'에 '와우'로 맞불…가격 전쟁 돌입

    쿠팡, 오는 11일까지 와우회원 대상 '2022 와우 빅세일' 진행
    40여개 상품을 24시간 동안 특가 판매…전 카테고리에 걸친 대규모 할인 행사

    쿠팡 와우 빅세일 진행. 쿠팡 제공 쿠팡 와우 빅세일 진행. 쿠팡 제공 
    "다른 대형마트 L사, 대형 온라인몰 C사보다 싸게 판매한다"는 이마트의 '선공'에 쿠팡이 와우 세일이라는 '후공'으로 응수했다.

    쿠팡은 오는 11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대축제 '2022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전, 생필품, 패션, 뷰티, 식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WOW 역대급 빅세일' 코너에서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선착순으로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한다. 와우회원들은 테팔 인덕션 프라이팬, 쿠첸 전기 밥솥, AHC 스킨케어세트 , 피죤 섬유유연제, 하기스 매직팬티 등 각종 인기상품부터 태국 방콕/파타야 패키지 등 여행상품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WOW 골드박스'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 특가로 선보인다. 상품은 매일 오전 7시에 업데이트되며 매일 40여개의 선정된 상품을 24시간 동안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WOW 카테고리빅세일' 코너에서는 뷰티, 패션, 펫, 육아, 주방, 식품 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헤라, 닥터지, 로라로라, 다우니, 하기스, 일동제약 비오비타 등 각종 전문 브랜드 제품들을 단 하루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날 먼저 가격 인하 경쟁에 돌입한 이마트는 상시 최저가 판매를 목표로 하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행중이다. 이마트는 매일 가격 모니터링 후 경쟁사인 롯데마트, 홈플러스나 쿠팡보다 싸게 판매한다면 추가 가격 인하를 실시해 상시 최저가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마트 역시 고물가 시대 물가 안정을 위한 물가안정 TF팀인 '프라이싱팅(Pricing팀)을 운영중이다. 프라이싱팀은  합리적인 소비자 가격의 적절성과 각 상품 특성에 따른 가격 분석을 통해 실질적으로 고객이 가격적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물가관리를 집중적으로하는 팀이다.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30%에 차지하는 생필품 500여 품목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신선 및 가공식품부터 주방용품까지 실생활에 민감할 수 있는 상품 가격에 대한 방어를 통해 가계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매주 목요일 또는 필요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격 수준을 평가해 매가를 조정하거나 대안책을 찾고 있다.

    롯데마트 정재우 상품본부장은 "판매가 상승을 모두 막을 수는 없지만, 가격 최종 방어선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