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 지방시대 준비위, 지방시대 주도 정책과제 제시

대구

    경북 지방시대 준비위, 지방시대 주도 정책과제 제시

    경북도 제공경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5일 안동 그랜드 호텔에서 민선8기 '지방시대 주도 경상북도 준비위원회' 도민 보고회를 개최해 정책 과제를 발표했다.

    '경북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도정 슬로건을 뒷받침할 4대 도정 운영 목표를 제시했다.

    도정 운영 목표는 ①기업이 키워가는 성공경제 ②보통이 성공하는 행복사회 ③세계가 감동하는 한류중심 ④모두가 안심하는 책임복지로 정했다.

    아울러 준비위원회는 △기업투자-시장창출-지역사회가 연결된 신산업 혁신기지△차세대 청정에너지 글로벌 벨트 △경북 문화예술관광 르네상스 △이웃과 일자리가 함께하는 동행복지 △대한민국 농산어촌 대전환 △새시대를 주도하는 경북형 플랫폼 정부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경제 회복 등 7개 분야의 14대 대표 정책과제를 도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방시대 첫 단추는 현실에 대한 진단과 정확한 방향 설정에서 나온다. 오늘 제안된 정책과제들을 잘 다듬어 대한민국 지방시대의 표본이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정종섭 위원장은 "도출된 정책과제들이 경북도는 물론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산돼 경북도가 '진정한 지방시대' 개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