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339명 규모

포항

    포항시, 2022년 하반기 정기인사…339명 규모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7일자로 339명 규모의 2022년 하반기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22년 지진특별지원단 존속기한 만료 및 하반기 조직개편 결과에 따른 인력 재배치를 감안해 인사폭을 최소화했다.
     
    더 큰 포항 도약을 위한 주요 6개 분야 시정운영 방향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갈 인력 배치에 중점을 뒀다.
     
    일자리경제 활성화, 환경문제, 포스코 상생협력, 산단대개조 추진 업무 등 역점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 재배치를 했으며, 퇴직인원에 따른 신규공무원을 충원해 등 각종 역점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기술직렬의 경력경쟁임용 합격자 16명을 배치해 본청 및 사업소의 시설 결원 직위를 충원하고 격무 기피부서의 결원을 충원했다. 읍면동에는 행정 경험이 많은 직원들을 전진 배치해 시정 운영 및 민원 대응에 강화를 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시민들이 좀 더 행복한 미래신산업의 도시로서 제2의 경제도약을 이루기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이와함께 7일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35명의 임용식을 개최했다.
     
    임용된 신규 공무원들은 △8급 간호 2명, △9급 33명(행정 8, 식품위생 2, 의료기술 3, 시설 16, 전산 2, 환경 2)로 총 35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