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실업 야구팀, '부산시 시민야구단' 창단한다

부산

    실업 야구팀, '부산시 시민야구단' 창단한다

    핵심요약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시민야구단 창단 추진
    부산시 행정적 지원, 체육회 지속 지원, 협력 약속

    야구 사랑이 남다른 구도(球都) 부산에 실업 야구팀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이 창단된다. 2022년 롯데자이언츠 개막식 사직야구장 부산시청야구 사랑이 남다른 구도(球都) 부산에 실업 야구팀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이 창단된다. 2022년 롯데자이언츠 개막식 사직야구장 부산시청야구 사랑이 남다른 구도(球都) 부산에 실업 야구팀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이 창단한다.

    부산시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부산시체육회는 11일 오후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 창단 발표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식은 실업 야구팀인 '부산시 시민야구단'의 창단 추진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부산시와 부산시체육회가 시민야구단 창단을 추진 중인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 성공적인 창단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다.

    행사는 ▲축사와 인사말씀 ▲창단 업무협약 ▲창단기 전달 순으로 진행되며 박형준 부산시장, 장인화 부산시 체육회장, 이종훈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장, 장재환 시민야구단 창단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특히, 염종석, 주형광 등 전직 스타플레이어들과 이대호, 한동희, 최준용 등 롯데자이언츠 간판스타들도 함께 자리해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이날 시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부산광역시체육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의 성공적인 창단에 힘을 모을 것을 약속한다.

    업무협약서에는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시민야구단 창단을 추진하고, 부산시는 시민야구단 창단을 위한 행정적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부산시체육회는 역량 있는 기업이 시민야구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시는 시민야구단이 창단되면 프로리그에 입성하지 못한 야구선수들에게 꿈을 이어갈 무대를 제공한다 .

    또, 풀뿌리 야구 문화가 강화돼 아마추어 야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 또한 커질 것으로 기대했다.

    시민야구단은 오는 10월부터 창단을 위한 선수모집을 시작한다.

    서류 심사와 실기 테스트를 거쳐 오는 12월 선수단 구성을 완료하고, 내년 1월 창단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동계 훈련과 리그 참여 준비를 마무리한 다음 내년 4월 실업, 시민, 독립야구단이 참가하는 KBSA리그에 참가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 시민야구단과 같이 실업 야구팀 창단을 준비하고 있는 지자체는 부산시를 포함해 8곳이다.

    이미 창단을 완료한 곳은 경기, 인천, 경북, 충남으로 현재 협회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