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유아인→문소리 화려한 캐스팅 '서울대작전' 8월 26일 공개

영화

    유아인→문소리 화려한 캐스팅 '서울대작전' 8월 26일 공개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런칭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 런칭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코리아' 문현성 감독과 유아인부터 문소리까지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이 오는 8월 26일 공개를 확정했다.
     
    '서울대작전'(감독 문현성)은 1988년,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배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를 시작으로 오정세,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까지 캐스팅 소식만으로도 일찌감치 화제를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라는 장르에 걸맞게 박진감 넘치는 질주 본능을 예고한다.
     
    1988년 배경임을 시사하는 차로 만들어낸 '88' 문양의 스키드 마크와 드리프트로 인한 타이어 연기가 한데 어우러진 런칭 포스터는 마치 배기 사운드까지 들리는 듯한 역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카체이싱하면 떠오르는 슈퍼카가 아닌 1988년 당시, 유행하던 올드카가 대거 등장해 신선한 재미까지 더하며 쾌감 지수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울대작전'은 감동 실화를 그린 데뷔작 '코리아'와 코믹수사활극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탄탄한 연출력으로 대중들의 인정을 받은 문현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그간 쌓아온 내공을 여실 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일명 상계동 슈프림팀이라 불리는 최강의 드리프터 동욱 역의 유아인, 감성 충만 DJ 우삼 역의 고경표, 인간 내비게이터 복남 역의 이규형,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 역의 박주현, 맥가이버 막내 준기 역의 옹성우는 특급 팀플레이를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VIP의 비자금 운반을 담당하는 이 실장 역의 김성균, 대한민국 비공식 2인자이자 VIP의 비선 실세인 강 회장 역의 문소리는 이들과 대적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또한 상계동 슈프림팀을 끌어들여 함께 비공식 수사를 벌이는 안 검사 역의 오정세, 이들을 지켜보는 부장 검사 역의 정웅인까지 자타공인 연기파 배우들이 만들어내는 연기 시너지 또한 '서울대작전'만의 기대 포인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