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원주시 '초등학생 학원비 10만원씩 지급' 추진

강원

    원주시 '초등학생 학원비 10만원씩 지급' 추진

    핵심요약

    원강수 원주시장 주요 공약
    사회보장제도 협의대상 사업 승인 절차, 내년 상반기 지급 목표
    초등학생 교육비 1인당 10만원 지급, 중고교생 확대 예정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제공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가 초등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원하는 학원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교육비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원주시는 2일 민선 8기 원강수 원주시장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초등학생 교육비 1인당 10만원 지급'을 위한 사전 준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 대상 사업으로 신설, 승인 후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에 반영해 내년 상반기부터 지급하는 것이 목표다.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지원사업'으로 정한 이 사업은 학부모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에게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앞으로 대상을 중, 고교생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원강수 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부양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내년 제도 시행을 목표로 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고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선거 기간 원 시장은 교육공약으로 △국제 외국어 학교 유치 △초등학교 돌봄서비스 지원확대 △기업도시 고등학교 조기 착공 △혁신도시 고등학교 신설 추진 △인성교육센터 건립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