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 대통령 "주요 농축산물 물가 안정에 만전"…농축산부 업무보고

대통령실

    윤 대통령 "주요 농축산물 물가 안정에 만전"…농축산부 업무보고

    핵심요약

    윤 대통령, 정황근 농축산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 받아
    "집중호우 여파 농산물 수급 불안 방지해야…신속 복구"
    "식량자급률 50% 이상 확보…안정적 국제 공급망 구축"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10일 "주요 농축산물 물가 안정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후 이같이 밝혔다고 이재명 부대변인이 전했다. 
     
    지난달 기획재정부를 시작으로 각 부처 장관과 독대 형식으로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윤 대통령은 보고 직후 별도 지시를 내렸다. 이날 오후 농식품부 업무보고는 약 1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이 부대변인은 업무보고 직후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지시 사항을 소개하며 "윤 대통령이 집중호우가 농산물 수급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농업분야 피해를 철저하고 신속하게 복구하라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식량 자급률을 50% 이상 확보하고 안정적인 국제 공급망을 구축도 주문했다"며 "데이터 기반 스마트 농업 육성을 강화하고, 스마트 농업을 주도할 청년 인재 양성에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 제공대통령실 제공
    정 장관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개 식용' 관련 사항을 보고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윤 대통령에게 개 식용 문제도 보고를 드렸다"며 "여론조사에서 개고기를 먹지 않겠다는 비율이 80%가 넘는데, 법으로 금지하자는 분들도 많고 법으로까지 (막을) 필요가 있느냐고 주장하는 국민들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 식용 논의 관련) 위원회에는 소비자들, 육견협회 등 여러 계층이 있다"며 "위원회 기능을 살려 의견을 모으는 게 낫겠단 결론을 냈다"고 강조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식품 물가 관리에 대해선 "강원도 고랭지 배추 등이 무르는 것을 막기 위해 즉각 약제 살포 준비가 돼 있다"며 "주요 산지에는 전문가들이 사실상 비상 근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겨울철에 하우스에서 채소를 재배하는 농민들이 난방유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태에 대해 재정 당국과 논의 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