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 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울산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 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선출

    강혜순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울산 중구 제공강혜순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울산 중구 제공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 전반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울산시구·군의장협의회는 12일 동구의회에서 제8대 전반기 의회 개원에 따른 새로운 회장단 구성을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신임 회장에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을, 사무총장에는 남구의회 이정훈 의장을 각각 선출했다.

    신임 강 회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울산지역 기초의회 의장단을 대표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의에 참석한다.

    또 지역 기초의회의 권익을 높이고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강 회장은 중구의회 25년 역사상 첫 여성의장에 당선된데 이어 이번 울산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직까지 수행하면서 울산지역 기초의회에 새로운 여성바람을 예고했다.
     
    강 회장은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기초의회의 권한과 역할이 강화된 만큼 울산 5개 구·군 49명 기초의원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와의 교류에 적극 나서는 등 가교역할도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울산시구군의회의장협의회는 협력 증진과 기초의회 간 공동 관심사항 협의를 목적으로 지난 2005년 구성된 이후 지금까지 정례회와 교류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