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광주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 운영

    시의회, 경찰, 지자체 등과 연계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대상 희망프로젝트 운영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공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최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 68명을 대상으로 광주남부경찰서와 연계해 '희망편의점'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8일 광주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희망편의점' 사업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과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자립 역량을 키워주기 마련됐다. 지난 2021년 광주시의회와 광주남부경찰서, 남구청, 광주아동복지협회 등 지역유관기관이 협력해 기획한 사업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희망편의점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체육·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1:1 멘토-멘티 진로상담 △학교전담경찰관(SPO) 및 전문상담사와 연계한 정서·심리상담 등의 개인 맞춤형 진로탐색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력을 확대·강화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