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tvN '슈룹' 김혜수→김해숙 '믿보배' 라인업 완성

방송

    tvN '슈룹' 김혜수→김해숙 '믿보배' 라인업 완성

    각 소속사 제공각 소속사 제공궁중 비바람을 막는 중전의 슈룹(우산)이 드디어 펼쳐진다.
     
    오는 10월 첫 방송될 tvN 새 드라마 '슈룹'이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등 연기파 배우들로 구성된 캐스팅 라인업을 알렸다.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 조선 1% 로열패밀리의 특별한 왕실 교육과 궁중 엄마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그리며 공감 짙은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먼저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의 주인공 중전 화령 역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혜수가 연기한다. 화령은 대단한 왕을 남편으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자식으로 둔 조선의 국모. 하루가 멀게 사고 치는 왕자들을 챙기다 보니 기품은 버린 지 오래고 궁에서 가장 발이 빠른 사람으로 정평이 났다. 역대 가장 행동력 강한 중전마마 캐릭터를 선보일 김혜수의 변신이 주목된다.

    중전 화령의 시어머니인 대비마마 역은 배우 김해숙이 맡는다. 대비는 귀인의 품계로 서자를 성군으로 만든 내명부의 살아있는 전설로 아들 사랑은 극진하지만 손자들에게는 그 마음을 반도 주지 않는 인물이다. 대비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쥐락펴락할 김해숙의 관록이 깃든 연기가 기대감을 자아낸다.
     
    화령의 남편이자 대비의 자랑스러운 아들 왕 이호 역에는 최원영이 캐스팅됐다. 이호는 나라의 태평성대를 연 시대의 애민 군주. 후궁의 아들로 왕이 되어 정통성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지만 그만큼 애쓰고 더 노력하는 성군이다. 특유의 분위기로 이호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빛낼 최원영의 묵직한 활약이 예고된다.

    tvN 제공tvN 제공
    배우들이 첫 호흡을 다진 대본 리딩 현장 소식도 전해졌다. 현장에는 김혜수(화령 역), 김해숙(대비마마 역), 최원영(이호 역)을 비롯해 김의성(황원형 역), 문상민(성남대군 역), 강찬희(의성군 역), 옥자연(황귀인 역), 김가은(태소용 역), 유선호(계성대군 역), 윤상현(무안대군 역), 김민기(보검군 역) 등 '슈룹'의 주역들이 한 데 모여 극 속 장엄한 궁중의 세계를 상상케 했다.
     
    김혜수는 중전의 품위는 물론, 사고뭉치 왕자들 덕분에 매일이 버라이어티한 현실 엄마의 면모까지 아우르며 완전히 캐릭터에 스며든 모습을 보였다. 특히 궁궐 내 '자강두모(자존심 강한 두 엄마)'가 될 중전과 대비의 불꽃 튀는 대면 장면들은 김혜수, 김해숙의 연기 향연으로 긴장감을 덧칠했다. 김혜수와 최원영이 빚어내는 왕과 중전의 중후한 분위기도 압도적이었다.
     
    화령의 '궁쪽이(궁+금쪽이)' 대군들을 비롯한 왕자라인 문상민, 유선호, 윤상현, 김민기는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며 왕자들의 팽팽한 자존심 싸움에 호기심을 높였다. 왕권을 위협하는 노련한 세력가 김의성은 긴장의 무게감을 더했으며 화령과 함께 치열한 왕실 교육 경쟁을 벌일 후궁라인 옥자연과 김가은은 내공 짙은 연기를 선보였다.
     
    '슈룹' 제작진은 "처음 합을 맞춰보는 자리임에도 오래 호흡해온 것 같은 팀워크를 확인했다"면서 "다채로운 세대의 배우진이 모인 만큼 베테랑의 관록과 청춘의 패기를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날까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가장 치열한 왕실 교육 경쟁이 시작될 tvN 새 드라마 '슈룹'은 오는 10월 첫 방송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