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용노동지청, 임금 체불 사업장 집중 점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이 추석 연휴 전날인 다음 달 8일까지 체불 예방 및 청산 집중 지도 기간을 운영하고 근로감독관 비상 근무 체계에 들어갑니다.
취약계층이 많은 사업장이나 체불이 이어지는 현장에는 기관장이 방문하거나 간담회를 주재해 원활한 임금 지급을 유도할 예정입니다.
1억 원 이상 고액 체불이나 30명 이상 집단 체불이 발생하면 기관장이 현장 지도하고, 체불 청산기동반이 출동해 신속한 청산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성남시, 지역화폐 300억 원 10% 특별 할인 판매
경기도 성남시는 추석을 맞아 300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를 발행해 다음달 1일부터 10% 특별 할인 판매합니다.
특별할인 기간 모바일 상품권은 250억 원, 종이 상품권은 50억 원이 발행됩니다.
성남시 지역화폐인 성남사랑상품권은 올해 1월 2400억 원이 발행된 이후 지난달 27일 완판돼 판매가 중지됐습니다.
수원시 9월 2~3일 수원재즈페스티벌 개최
경기도 수원시가 다음달 2일부터 이틀 동안 수원재즈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된지 3년 만으로 오후 5시부터 광교호수공원에서 진행합니다.
정상급 재즈밴드와 피아니스트 정재형씨 등이 무대에 오릅니다.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다음 달 2일부터 사흘 동안 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특별 행사를 개최합니다.
추석을 맞아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기존 체험 프로그램 외에 순찰 오토바이 탑승, 가스 안전교육 등 유관기관의 특별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경기도는 도내 다문화, 한부모 가정, 보육원 어린이 등을 특별 초청해 함께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도민인권배심회의 10월부터 운영
경기도는 주요 인권침해 사안을 토론해서 평결하는 도민인권배심회의를 10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도민인권배심회의는 도민배심원 30명과 전문가배심원 5명이 참여해 진행됩니다.
도민배심원단 평결 결과는 법적 구속력이 없으나 공론화를 거쳤다는 데 의미를 두고 도민에게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