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故 이예람 중사 특검팀' 100일 간의 수사 종료… 13일 결과 발표

법조

    '故 이예람 중사 특검팀' 100일 간의 수사 종료… 13일 결과 발표

    핵심요약

    공군 성폭력 피해자 故 이예람 중사
    사망사건 수사한 특검팀 13일 수사결과 발표

    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관련 수사 안미영 특검팀. 박종민 기자고(故) 이예람 중사 사망 관련 수사 안미영 특검팀. 박종민 기자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故) 이예람 중사의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13일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

    특검팀은 12일, 고 이예람 중사의 사망 사건에 수사 결과 발표를 1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일 간 진행된 특검팀의 공식 수사도 이날 종료됐다.

    수사 결과 발표에는 안미영 특별검사(56·사법연수원 25기)를 포함해 유병두(59·26기), 이태승(55·26기), 손영은(47·31기) 특검보 등이 참석할 계획이다.

    특검팀은 지난 6월 5일부터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공군 내 성폭력 및 2차 가해, 국방부와 공군본부의 수사 은폐·무마 등에 대한 수사를 진행했다.

    공군의 부실 수사 의혹의 책임자로 지목된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세 차례 소환해 조사했다.

    한편, 앞서 공군 20비행단 소속이었던 이예람 중사는 지난해 3월 선임 부사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뒤 즉각 신고했지만, 같은 해 5월 21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