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천년 고도 경주 '스마트 미래 관광도시' 발돋움

뉴스듣기


포항

    천년 고도 경주 '스마트 미래 관광도시' 발돋움

    뉴스듣기

    스마트도시 조성 목표…7개 분야 19개 과제 로드맵 수립
    첨단기술 활용 도시기반시설 확충 및 서비스 고도화

       '스마트 경주' 조성을 위한 추진전략도. 경주시 제공'스마트 경주' 조성을 위한 추진전략도.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미래 관광도시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경주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스마트도시계획'은 2023년부터 2027년을 대상으로 하는 5개년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계획(안)의 승인절차를 거쳐 중앙부처 공모사업 등에 적극 참여해 국·도비를 확보할 계획이다.
       
    '스마트도시'란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최신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다양한 도시서비스를 제공하는 첨단 도시를 뜻한다.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경주시 제공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경주시 제공
    이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고 측정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문제 해결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현재 경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사업에 대한 확산·고도화와 신규 제안 사업 7개 분야, 19개 이행과제 등을 논의했다.
       
    특히 △경주로 ON 통합관광 플랫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조성 △경주 모빌리티 플랫폼 △미래예측 교통정보 안내시스템 △경주 시민행복제안 리빙랩 플랫폼 등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힘을 쏟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정보통신기술을 활용·연계·통합한 도시설계는 경주를 스마트한 세계적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