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음성명작페스티벌' 다음 달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열려

뉴스듣기


청주

    '음성명작페스티벌' 다음 달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열려

    뉴스듣기
    음성군 제공음성군 제공
    충북 음성군의 우수 농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음성군은 다음 달 5일부터 닷새 동안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음성명작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음성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와 인삼, 화훼 등 3개 농산물을 테마로 각각 열리던 축제가 하나로 통합돼 지난 2020년 탄생했지만,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열리지 못했었다.

    행사 첫날에는 '농부의 사계절'을 주제로 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 6일에는 '진짜 농부를 찾아라' 이벤트와 축하공연, 7일에는 '명품 樂공연', 8일에는 '명품 보이스 공연', 축제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올해의 음성명작 대상 시상과 아카펠라 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열쇠를 찾아 축제장 곳곳의 곳간 속 선물을 받아가는 '보물 곳간을 열어라'와 농산물 전시 및 품평회, 장 담그기, 농산물 낚시, MZ포토존 등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프로그램이 행사기간 내내 펼쳐진다.

    특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현장에서 우수 농·축산물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들을 위한 무료 택배 서비스도 제공된다. 

    조병옥 군수는 "지금까지 축제를 열지 못한 만큼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또 오고 싶은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