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직업교육 위상 강화"

강원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직업교육 위상 강화"

    강원도교육청 제공강원도교육청 제공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의 공약 사항이었던 직업계고교 재구조화와 학과 개편 계획이 발표됐다.

    27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계획에는 신산업 분야 마이스터고 4개교 신설, 4차 산업혁명 대비 학과 개편 등 강원도 직업계고를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다양한 추진과제가 포함됐다.

    세부 내용은 △원주공고를 미래형(반도체) 마이스터고로 전환 △소양고를 반려동물 마이스터고로 전환 △태백기계공고를 (가칭)강원항공고로 전환 등 총 8개 분야로 구성됐다.

    성공적인 직업계고 재구조화를 위해 직업계고 학교명과 학과명의 브랜드 전략 수립, 타시도 인구소멸지역에서 성공한 직업계고 사례를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이를 강원도 직업계고에 적용하는 방법이 포함됐다.  

    △경북 봉화군(인구 3만)에 한국펫고와 한국산림과학고 △전북 고창군(인구 5만)에 강호항공고 △전남 곡성군(인구 2만)에 전남조리과학고 등 인구 10만 이하 지역의 특성화고교 사례를 주목하기로 했다.
     
    박광서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성공적인 직업계고 재구조화를 위해서는 학교명과 학과개편을 동시에 진행해 강원 직업교육의 브랜드화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 신 교육감의 공약과 연계한 강도 높은 직업계고 재구조화를 추진해 강원도 직업교육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