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1순위 10월부터



포항

    포항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1순위 10월부터

    한 시민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한 시민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경북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추가접종으로 사용되는 백신은 코로나19 초기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BA.1)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2가 개량백신'이다.
     
    이번 개량백신 접종은 우선순위에 따라 고위험군부터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10월에 시작되는 1순위 접종대상은 60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장애인·노숙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등 건강취약계층이다.
     
    동절기 추가접종의 예약은 9월 27일부터 시작되며, 예약접종과 당일접종은 10월 11일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접종대상은 기초접종(1,2차 접종) 이상을 완료한 경우, 최종 접종일 또는 코로나19 확진된 날로부터 4개월 이후에 가능하다.
     
    잔여백신을 활용한 당일접종은 네이버, 카카오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전화로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확인한 후 가능하다. 우선순위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2·3순위)도 기초접종 이상을 완료했다면 다음 달에 접종할 수 있다.
     
    개량백신으로 오미크론 BA.1을 기반으로 개발된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방식의 2가 백신(모더나)으로 먼저 접종할 수 있고, 추후 다양한 개량백신(BA.4, 5)이 도입될 예정으로 승인 등의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접종에 활용될 계획이다. 
     
    mRNA 백신 접종이 불가능하거나 mRNA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노바백스나 스카이코비원 등 단백질 재조합 백신으로 접종 가능하다.
     
    한편,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방문접종은 다음 달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