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대기 "내일부터 국감…野 정략적 공세, 단호 대응해야"



대통령실

    김대기 "내일부터 국감…野 정략적 공세, 단호 대응해야"

    핵심요약

    "대통령실, 정쟁을 떠나 오로지 경제와 민생에 전념하겠다"
    "가짜뉴스로 한미동맹 훼손…정쟁 떠나 경제·민생 전념"
    "당정과 대통령실이 혼연일체가 돼 최선을 다하자"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3일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 건의와 같이 (야권의) 정략적인 공세에 대해 내각과 여권 모두 단호하게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 모두발언에서 "내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야당의 공세가 그 어느 때보다 심할 것으로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다만 (야권의) 합리적 비판과 대안에는 열린 자세로 소통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실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 이후) 일주일 동안 좀 많은 일이 벌어진 것 같다"며 "특히 아쉬운 게 대통령 순방 성과를 두고 정치권에서 필요 이상의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론사가 가짜뉴스로 한미동맹 관계를 훼손하는 일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김 실장은 "국회에서는 또 외교장관 해임을 건의하는 일도 있었다.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데 이런 논란이 벌어지고 있어 국민에게 면목이 없다"면서 "앞으로 대통령실은 정쟁을 떠나 오로지 경제와 민생에 전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실장은 쌀 시장 격리 의무화를 골자로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언급하면서 "야당이 주장하는 입법 (법안) 중에는 포퓰리즘으로 재정 파탄을 불러오는 내용들이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2011년 태국이 이와 유사한 정책을 추진했다가 쌀 공급이 과잉되고 또 재정 파탄이 나서 경제가 거덜 난 적이 있다"며 "이런 부류의 법은 농민과 농업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미래 세대에 부담만 가중시킨다. 저희뿐 아니고 국민 모두가 (법안 통과를) 막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실장은 "이번 정기 국회는 윤석열 정부의 초기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라며 "국정감사뿐 아니라 법안·예산 대응에도 당정과 대통령실이 혼연일체가 돼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