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불법 대부업자 19명 입건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불법 대부업자 19명 입건

     

    경기도, 불법 대부업자 19명 입건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8월 29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불법 사금융 행위를 집중 수사해 대부업법 위반 등 혐의로 19명을 입건했습니다.

    이들의 대출 규모는 31억 6233여만 원, 피해자는 234명에 달했습니다.

    A씨는 지난해 2월부터 지난달까지 저신용 상인 99명에게 15억5천만원을 빌려주고 연 이자율 최고 3395%에 달하는 이자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 내년부터 4등급 경유차도 폐차 지원금

    경기도는 내년부터 배출가스 4등급 노후 경유 차량을 조기 폐차하면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4등급 경유차 19만대 중 내년에 10%인 만9천38대에 대해 조기 폐차 비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5등급 경유차의 경우 승용차 기준 차량가액의 50%에 300만원 한도까지 지원됐으나, 4등급 경유차의 지원금액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경기도 산하기관장 인사청문회, 확대 전망

    경기도의회의 도 산하기관장 인사청문회 대상이 기존 15곳에서 19곳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교섭단체인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도자재단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등 4곳의 기관장에 대해서도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경기도의회 양당은 조만간 경기도와 인사청문회 대상 확대와 관련한 합의문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용인시, 직업재활시설 장애인에게 최대 50만원 지급

    경기 용인시는 관내 직업재활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 123명에게 최대 50만원씩의 긴급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용인시는 경기 침체와 물가 급등으로 장애인의 생활 안정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긴급 지원금을 전액 시비로 마련했습니다.

    대상자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3개월 이상 근로 중인 장애인 99명에게 50만원씩, 작업 활동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장애인 24명에게 30만원씩 각각 지급합니다.

    안산시 '노인케어 안심주택' 주거복지문화대상 우수상

    경기 안산시는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공급하는 '노인케어 안심주택 사업'이 제5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주거복지 문화대상은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 개인을 발굴해 시상합니다.

    노인케어 안심주택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병원이 아닌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도록 기존 노후주택을 재건축해 공급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