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 캐릭터 대상 수상금 전액 기부

경남

    진주 관광캐릭터 '하모', 캐릭터 대상 수상금 전액 기부

    핵심요약

    대상 상금 1천만 원, 미래세대 행복기금에 지정 기탁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제5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해 3개 부문을 석권한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받은 수상금 1천만 원 전액을 '미래세대 행복기금'에 지정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모가 기부한 수상금은 초·중·고 학생 및 대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사업과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된다.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5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전국의 110개 캐릭터 중 대상을 수상했다. 또 대국민 투표 득표수 1위에게 주어지는 핫스타상과 2020년 이후 제작 완료된 캐릭터 중 본선 총점 1위에게 주어지는 라이징상 등 전체 4개 부문 중 3개 부문을 휩쓸며 3관왕을 차지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하모가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대상과 함께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열렬히 응원하고 사랑하는 하모가 받은 상금을 초·중·고 학생 및 대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사업 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모는 2022 한국문화축제, 통영한산대첩축제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참여해 10월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진주시를 알리며 관광홍보대사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진주시는 하모의 전국적인 인기를 활용해 전국 대규모 행사 참여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홍보함으로써 진주시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