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 "정부 역량 투입에 따라 사고 수습·조치 결과 달라져"



대통령실

    尹 "정부 역량 투입에 따라 사고 수습·조치 결과 달라져"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태원 압사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이태원 압사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응급치료를 잘하면 환자의 생명을 구하듯이 정부가 얼마나 신속하게 모든 역량을 투입하느냐에 따라 사고 수습과 조치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각 부처에 빠른 대처를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밤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상황을 수시로 보고받고 상황을 점검하면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30일 이태원 사고 현장을 방문하고, 정부서울청사 상황실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데 이어 이날 밤늦게까지 용산 대통령실에서도 수시로 관계 수석 대상 회의를 주재하는 한편 중대본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를 받으며 상황을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또 "우리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안전에 무한책임을 지는 공직자임을 명심할 것"을 주문하면서 "사망자 유가족과 부상자들을 꼼꼼하게 살필 것"을 당부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밤 9시 기준 사망자는 154명(남성 56명, 여성 98명)으로 집계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