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시민 공동 실천 등 탄소중립 실현 노력"

광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시민 공동 실천 등 탄소중립 실현 노력"

    광주환경공단 현장 업무보고…제1하수처리장, 음식물자원화시설 등 살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4일 오전 광주환경공단에서 업무보고를 받은 뒤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하수처리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4일 오전 광주환경공단에서 업무보고를 받은 뒤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 등 관계 공무원들과 하수처리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제공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4일 서구 유덕동 광주환경공단을 방문해 하수처리장, 음식물자원화 시설 등을 점검했다.
     
    4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날 업무보고는 김성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의 현황보고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 및 탄소중립 실현, 시설물 악취 저감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근무자 및 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한 전담부서 신설 및 음식물자원화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 방향, 바이오가스 등 에너지자립화 등이 중점적으로 이야기됐다. 이후 강 시장은 하수처리장과 음식물자원화 시설 등을 둘러보고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강 시장은 "광주환경공단은 하‧폐수, 음식물과 쓰레기 처리 등 시민의 삶과 가깝고 일상에서 필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며 "증가하는 쓰레기 등을 처리하기 위해 시설을 추가 증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대책 등을 다각도로 마련해 탄소중립 실현에도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