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심내 군공항 문제' 숙의 토론 마쳐
경기도는 도심내 군 공항 문제 해결을 위한 두 차례의 숙의토론회를 열어 도민여론 수렴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9일과 지난 12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토론회에는 경기도내 4개 권역에서 선발된 도민참여단 101명과 97명이 각각 참여했습니다.
도민 의견 수렴 주체인 경기도 공론화추진단은 숙의토론 내용을 정리해 도민들과 공유하고, 다음 달 중 정책제언 최종 권고안을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오산시, 중대 시민재해 대상 시설물 등 긴급 안전점검
경기도 오산시가 오늘부터 관내 산업재해시설과 중대 시민재해 대상 시설물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최근 코레일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등 중대산업 재해가 발생한데 대한 사전예방 조치로 현장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대책을 강구할 계획입니다.
점검대상 시설은 시청 소속 현장 근로자들이 많은 하수종말처리장과 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물인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유엔초전기념관 등입니다.
화성시, 어린이집 아동학대 특별 긴급점검 실시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10일 발생한 어린이집 사망사건과 관련해 전수조사 등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화성시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특별 긴급점검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의심정황을 발견할 경우 수사기관에 신고, 행정처분할 방침입니다.
현행 60일인 CCTV 영상기록 저장기간도 최대 90일로 연장하는 제도를 검토하고 학대예방 교육과 지도점검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GH, '광교 중심광장' 2027년 초 완공
경기주택도시공사 GH는 '광교지구 중심광장 조성공사'를 2027년 초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 공공용지에 조성되는 광교지구 중심광장은 지상부에 광장, 지하부에 문화시설과 실내정원이 들어섭니다.
조성 사업에는 750억원이 투입되고 다음 달 설계 공모를 거쳐 내년 3월 당선작을 선정한 뒤 2024년 초 착공할 예정입니다.
경기아트센터, 청소년 대상 '진로 콘서트' 개최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1일과 24일, 28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2022 진로체험 예술아카데미 '지금은 꿈피는 시간'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청소년들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대중음악·클래식·댄스 등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예술인들의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예술분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