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정재웅 강원도의원 '경계선지능학생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강원

    정재웅 강원도의원 '경계선지능학생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정재웅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 강원도의회 제공 정재웅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장 정재웅 의원이 학교 내 경계선지능학생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의 '강원도교육청 경계선지능학생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경계선지능이란 지능검사 기준으로 지적장애로 구분되지는 않지만 평균보다 낮은 지능으로 장애와 비장애 사이에 있는 인지능력을 말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된 실태 통계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정 의원은 밝혔다.

    지난 9월 정 의원은 '강원도 경계선지능인 지원조례'를 발의해 일상생활 전반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계선지능인의 치료, 돌봄, 취업 지원 등 학교 밖에서의 맞춤형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추가 조례 제정을 통해 경계선지능을 가진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겪는 학습부진을 비롯한 따돌림, 부적응, 소통 부족 등의 문제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경계선지능학생 지원 목적과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경계선지능 확인검사, 학교적응 및 학습지원사업 재정지원 등을 담았다. 

    정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공교육의 영역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경계선지능학생의 실태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그 조사를 기반으로 적절한 지원사업을 펼쳐 경계선지능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학습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