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강릉시, 세계 100대 관광도시 도약 '첫걸음'



영동

    강릉시, 세계 100대 관광도시 도약 '첫걸음'

    핵심요약

    국제관광도시 조성 추진위원회 발족

    강릉시는 22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세계 100대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강릉시 국제관광도시 조성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강릉시 제공강릉시는 22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세계 100대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강릉시 국제관광도시 조성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강릉시 제공
    강원 강릉시가 민선8기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인 국제관광도시 조성에 적극 나섰다.

    강릉시는 22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세계 100대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강릉시 국제관광도시 조성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강릉시 국제관광도시 조성은 민선8기 핵심 공약 사업 중 하나다. 시는 오는 2030년 세계 100대 관광명소 선정과 함께 2040년 세계 100대 관광도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발족한 위원회는 관광 분야 전문가와 학계, 언론 등 26명으로 구성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유승동 교수가 위원장에 역임됐다. 위원회는 향후 관광 실태 진단 및 SWOT(강점·약점·기회·위협)분석을 비롯해 국내외 관광 환경변화에 발맞춘 관광전략 수립, 강릉시의 자연환경 및 문화유산과 잘 매치되는 인프라 개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 등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2023년도 세계 시니어 컬링 선수권대회, 세계합창대회, 한국·대만 관광교류회의를 시작으로 2024년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2026년 ITS 세계총회까지 매년 굵직한 국제대회 유치가 확정된 상황"이라며 "위원회 운영을 통해 국제대회 유치로 주목받는 세계의 관심을 관광 활성화로 이어나갈 수 있는 혁신 방안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국제관광도시 진입을 위한 관광 역량 확대와 차별화된 관광 발전 전략 개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