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委, SMR 국가산단 예정부지 방문 점검

뉴스듣기


포항

    경주시의회 경제산업委, SMR 국가산단 예정부지 방문 점검

    뉴스듣기

    경주 SMR 국가산단 현장 및 해양복합행정선 등 점검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가 송대말 빛 체험전시관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가 송대말 빛 체험전시관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경제산업위원회가 지난 24일 SMR 국가산단 예정부지를 비롯한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락우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은 우선 감포읍 혁신원자력연구단지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SMR 국가산단 예정부지 현장답사를 통해 경주가 SMR 국가산업단지의 최적지임을 확인했다. 
       
    이어 해양복합행정선 '문무대왕호'의 활동 현황 등을 살펴보고, 송대말등대 빛 체험전시관을 방문해 해양문화 전시공간과 디지털 실감 미디어 전시관을 둘러봤다. 
       
    또 수산업 관련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SMR(소형모듈원자로) 국가산업단지 경주 유치와 제272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해양수산관련 분야의 의정활동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