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FIFA "한국은 역시 극장골 전문가, 새로운 역사를 썼다"



축구

    FIFA "한국은 역시 극장골 전문가, 새로운 역사를 썼다"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 대표팀. 연합뉴스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 대표팀. 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 홈페이지는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에서 포르투갈을 2-1로 누르고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 축구 대표팀의 한 가지 기록을 주목했다.

    FIFA는 한국이 월드컵에서 넣은 최근 7골 가운데 4골은 후반 45분 혹은 그 이후 추가시간에 터졌다는 통계전문업체 옵타(Opta)의 데이터를 소개했다.

    이에 FIFA는 '한국이 극장골(late-goal) 전문가라는 명성을 재확인했다'고 평가했다.

    한국은 이날 포르투갈과 후반 45분까지 1-1로 팽팽하게 맞섰다. 후반 추가시간이 시작되자마자 기적이 펼쳐졌다. 손흥민은 그라운드를 질주하다 황희찬에게 절묘한 패스를 건넸고 황희찬이 결승골로 연결해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한국은 4년 전 러시아월드컵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총 3골을 터뜨린 바 있다. 멕시코전에서 손흥민이 중거리슛을 넣었고 '카잔의 기적'으로 기억되는 독일전에서는 김영권과 손흥민의 연속 골이 터졌다.

    한편, 호주와 일본 등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의 두 나라가 이미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한국 역시 16강행 티켓을 따내면서 아시아 축구의 위상이 크게 올라갔다.

    이에 대해 FIFA는 '한국이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소개했다. 월드컵 역사상 아시아 소속 국가 세 나라가 16강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종전 기록은 2개 나라(2002년 한일월드컵 한국과 일본, 2010년 남아공월드컵 한국과 일본)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