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의회,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의결



포항

    경주시의회,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의결

    한순희 의회운영위원장·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 시정질문

     한순희 의회운영위원장이 문화재와 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한순희 의회운영위원장이 문화재와 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일반안건 등을 의결했다.
       
    시의회는 이날 '경주시의회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3개 조례안과 '이태원 사고 사망자 가족에 대한 경주시 시세 감면 동의(안)'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최종 승인했다. 
       
    집행부를 상대로 한 시정질문도 이뤄졌다.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이 행정구역 경계조정과 관련해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이 행정구역 경계조정과 관련해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먼저 한순희 의회운영위원장은 △경주시 문화재 연구 및 발굴을 위한 지원과 활용가치 방안 △경주시립박물관 건립 의향에 대해 질의했고,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은 주민편의와 효율적인 행정을 위한 행정구역 경계조정과 관련해 시정질문을 했다. 
       
    경주시의회는 오는 20일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정종문 의원의 △상수도 유수율 현황과 향후 대책에 대한 시정질문을 마지막으로 2022년 제9대 경주시의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한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집행부는 남는 예산이 없도록 예산 집행에 만전을 기하길 바라며 시의회가 질문한 내용을 잘 검토해 꼭 필요한 사항은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