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김광명 부산시의원,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부산

    김광명 부산시의원, '친환경최우수의원' 선정

    김광명 부산시의원(국민의힘,남구4). 부산시의회 제공김광명 부산시의원(국민의힘,남구4). 부산시의회 제공
    부산광역시의회는 기획재경위원회 위원장 김광명 의원(국민의힘, 남구4)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관해 뽑은 '2022 친환경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연구센터는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평가 아래 광역의원 2명, 기초의원 10명을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김 의원은 전국을 대표하는 광역의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 의원은 부산시의회 의원 활동 중 '부산광역시 동물 보호 및 복지에 관한 조례' 개정과 탄소중립과 관련한 5분자유발언에서 부산시의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건물 부문과 같은 대도시 온실가스 배출특성을 고려한 온실가스 감축 전략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 건물 부문과 같은 대도시 온실가스 배출특성을 고려한 온실가스 감축 전략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특히 제로에너지건축물 관련 실증사업·각종 규제완화·인센티브 제도 도입 등으로 '그린 스마트도시'로 거듭날 것을 촉구해 환경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의원으로서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해 공감할 수 있는 환경정책을 발굴하고 입안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이라는 정치적 신념을 지키며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친환경적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