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박형준 시장, 루마니아측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당부

부산

    박형준 시장, 루마니아측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당부

    부산시는 루마니아 정제계 유력인사를 부산으로 초대해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당부했다.  부산시 제공부산시는 루마니아 정제계 유력인사를 부산으로 초대해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당부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2일 루마니아 고위급 대표단을 부산에 초대해 부산시와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부산을 찾은 루마니아 대표단은 이온-마르첼 치올라쿠 루마니아 하원의장을 비롯해 총리, 상·하원 공동 국가안보 상임위원회 위원장, 루-한 의원 친선협회장, 교통․인프라부, 국방부, 경제부, 교육부 장관, 주한루마니아대사, 국영원자력공사 사장 등 유력 정·재계 고위급 인사로 꾸려졌다.

    시는 이날 오후 해운대구 파크 하아트호텔에서 환영 오찬을 열었다.

    2030세계박람회 지지 국가 결정에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유력 고위급 인사가 방문한 만큼, 박형준 시장이 직접 환영 오찬을 주재하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교섭·홍보 활동 등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박시장은 세계 2위의 환적항인 부산항과 루마니아 최대 항구도시인 콘스탄차와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 부산 지역기업의 루마니아 진출을 돕는 등 부산시와 루마니아 간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들에게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도전하고 있는 부산의 강력한 의지를 알리면서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이후 루마니아 대표단은 부산지역 곳곳을 둘러보며,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한 부산시와 시민의 뜨거운 열망을 살펴보고, 부산의 매력과 역량을 직접 체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