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 문치과병원 '2022 지산장학금' 5000만원 전달

대전

    천안 문치과병원 '2022 지산장학금' 5000만원 전달

    천안 아산지역 초·중·고·대학생 154명 장학금 전달

    한아의료재단. 문치과병원 제공한아의료재단. 문치과병원 제공한아의료재단 문치과병원(대표병원장 문은수)은 천안·아산지역의 학생 154여명에게 2022 지산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아의료재단에 따르면 문치과병원은 지난 2011년부터 지역사회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 후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병원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다는 취지로 지산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대상은 천안·아산지역 다문화가정과 차상위 계층, 범죄피해자 자녀들, 기초생활수급자, 탈북민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지금까지 총 1800여명에게 5억 1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문은수 대표병원장은 "지속된 코로나로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저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할 때,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그 도움을 되돌려 주기 위해 병원 수익금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주기 시작했다"면서 "아무리 힘들어도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학금 지급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 봉사에 특별한 애정을 가진 문 대표병원장은 지난 11월, 대한적십자사 충청남도지사 회장으로 취임과 동시에 대한적십자사 아너스클럽(문은수 & 한아의료재단)에 가입하면서, 남다른 봉사 실천과 기부로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또 한아의료재단 문치과병원도 20여년이 넘게 천안개방교도소, 열린성애병원 등 사회 소외계층 대상으로 치과 무료 진료 및 천안시청 및 아산시청과 연계된 무료 치과진료 사업을 실시해 매월 1인당 200만원씩 천안 시민 2명, 아산 시민 1명씩 추천 받아 무료 진료를 펼치고 있다.
     
    이밖에 천안·아산지역의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우유 급식지원 등 사회공헌 사업과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을 통해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