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 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 차량 지원

대전

    충남 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 차량 지원

    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차량 전달. 논산시 제공논산시, 논산 적십자봉사회에 이동급식차량 전달. 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논산 적십자봉사회가 운용해오던 이동급식 차량이 노후화됨에따라 보다 안전하고 공익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위해 새 차량 구입을 지원해 새 차량이 올 해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논산시는 지난 4일 오전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김춘옥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부회장, 신만수 논산지구협의회장 등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청 마당에서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논산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새 이동급식 차량을 활용해 구호현장, 사회복지시설, 지역행사 및 축제장 등을 누비며 봉사활동에 내실과 효율을 높이게 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시는 회원 분들게 깊게 감사드린다"며 "더욱 보람찬 마음가짐으로 응급 복구, 봉사활동에 임하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 적십자봉사회는 희망풍차 빵 나눔, 홀몸 어르신 효도관광, 다문화 여성 정착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파하고 있다.

    아울러 이동급식 차량을 통해 축제 행사 시 급식 제공, 장애인 마을 급식 봉사, 산불진화 인력 급식 지원 등을 수행하며 발로 뛰는 봉사에 힘쓰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