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우리 마을에 희망을" 경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포항

    "우리 마을에 희망을" 경주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2월 6~20일까지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청 접수
    주낙영 경주시장 "마을공동체 및 지역네트워크 활성화"

    전통놀이를 주제로 지난해 경주시 마을공동체 사업에 성정된 단체의 활동 모습. 경주시 제공전통놀이를 주제로 지난해 경주시 마을공동체 사업에 성정된 단체의 활동 모습.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마을공동체 회복과 지역 활성화를 위한 '2023년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대상은 경주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주민들로 결성된 모임으로 지역재생 등 공동체 기반조성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단 도시재생 선정구역은 별도의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공모에서 제외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20일까지다. 공모자격은 △일반공모의 경우 일반주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 △기획공모의 경우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 △계속공모의 경우 지난해 사업 선정·완료된 단체로 지속사업이 필요한 주민공동체다.
       
    보조금 지원 규모는 총 사업비 1억 5천만원으로 선정된 단체에 나눠 지급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2019년부터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2019년 21곳을 시작으로, 2020년 20곳, 2021년 24곳, 2022년 27곳 등 현재까지 92곳을 지원했다.
       
    시는 사업을 통해 23개 읍면동 대상 맞춤형 교육·컨설팅·네트워크 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의 마을공동체와 지역네트워크가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